2015년 청소년 자발적 여행활동지원사업 ‘길 위의 희망찾기’의 마지막 닫기캠프가 10월 17일 토요일 영등포 하자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길 위의 희망찾기’는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여행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14개 단체가 선발되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 2015 청소년 자발적 여행활동 지원사업 ‘길 위의 희망찾기’ 신청안내
☞ 2015 청소년 자발적 여행활동 지원사업 ‘길 위의 희망찾기’ 최종선정 결과발표
▲ ‘길 위의 희망찾기’ 닫기캠프는 여행을 다녀온 15개 단체가 여행소감을 발표하고 서로 공유하는 시간입니다.
전국 각 지역에서 청소년과 선생님이 오시고 드디어 행사의 막이 올랐네요!!
▲ 간단한 행사안내가 끝나고 축하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B-boy 댄스팀의 공연으로 춤 솜씨가 정말 장난아니었답니다!! 학생들의 반응도 정말 좋았습니다!!
▲ 그리고 본격적으로 청소년들의 여행 이야기가 시작되었어요.
멋진 동영상을 준비한 팀도 있었고, PPT자료를 밤새 제작해 온 팀도 있었습니다.
모두 나와서 각자 여행 소감을 한마디씩 한 팀도 있었죠.
▲ 이렇게 센스넘치면 현수막을 러시아까지 들고 간 팀도 있었습니다.
정말 열정이 넘치죠?!
▲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점심 식사 시간!!
밥 먹고 힘내서 끝까지 발표해야죠!
▲ 쉬는 쉬간에는 행사장 밖에 전시된 각 팀의 베스트 포토를 볼 수 있었어요.
여행지에서 찍어온 사진이었는데
사진만 봐도 진한 여름의 향기가 느껴지네요.
▲ 단순히 구경하는 것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직접 베스트 포토에 투표하였습니다.
가장 많은 표를 받은 팀에게는 엄청난 상품이!!!
▲ 청소년이 여행을 준비하면서 직접 만든 깃발도 전시되어있었어요.
각각의 개성이 나타나는 너무 멋진 깃발이었답니다.
▲ 점심을 먹고 다시 발표 시작!
자신의 꿈과 바른 가치관 정립을 위해 서울로 여행을 온 팀이었어요.
이것이 진정한 여행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던 발표였습니다.
▲ 늘기쁜 지역아동센터는 라오스에 다녀왔는데 이렇게 옷까지 맞춰입고 발표를 해주셨어요.
어찌나 깜찍하던지! 보는 사람 얼굴에 아빠미소가 절로~ 🙂
▲ 어느새 행사가 끝나고 마지막으로 단체사진!!!
여행을 통해 한걸음 더 성숙해지는 계기였길 바랍니다.
사진|글. 트래블러스맵
길 위의 희망찾기란?
아름다운재단이 진행하는 청소년 자발적 여행활동 지원사업 ‘길 위의 희망찾기’는 2001년부터 현재까지 아동청소년들에게 국내외 여행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서 ‘청소년 스스로 만들어가는 여행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2년부터는 여행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트래블러스맵 (http://www.travelersmap.co.kr/) 과 함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기획 부문이란?
여행기획력이 부족한 단체의 경우 여행의 과정을 트래블러스맵 멘토와 함께 기획함으로써 공정여행의 기획과정을 경험케하고, 자발적 활동을 통해 스스로 여행을 만들고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부문입니다. 2015년에는 국내 3개 단체, 해외 2개 단체 총 5개의 단체가 선발되어 여행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아름다운재단의 ‘꿈꾸는다음세대‘ 지원영역은 청소년이 더불어 사는 세대, 꿈꾸는 세대로 자랄 수 있도록 돕는 것을 핵심가치로 합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 자아 존중감, 만남과 소통, 모험과 도전, 상상력 그리고 나눔을 키워드로 청소년과 세상를 이어 갑니다. 이 사업에 공감하시니요? 그렇다면 ‘꿈꾸는 다음세대’와 함께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