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와 여성영화인모임, 영화인회의, 영화제작가협회, 한국독립영화협회, 아름다운재단은 지난 2007년 4월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영화·희망·나눔 영화인 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영화인 캠페인에서는 매달 한 번 상영회를 열어 사회, 문화 소외계층과 함께 영화를 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으며, 영화인과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매달 아름다운재단에 소정의 기부금을 납부하여 영화인 캠페인 기금을 조성, ‘청소년들의 자발적 문화 활동’을 증진하는 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 5월 상영영화 소개
영화 <소중한 날의 꿈> / 상영일 : 5월 30일(월) 오후 7시 30분 (상영시간 95분)
“달나라에 인간이 도착한 그 해
나에게는 첫사랑이 찾아왔습니다.”
김일의 박치기에 환호하고, 달나라에 간 우주인을 신기해 하던 그 때.
달리기 실력 외에 내세울 것이 없는 평범한 여고생 ‘이랑’은 영화 <러브 스토리> 보다 더욱 아름다운 사랑을 하겠노라 꿈꾼다. 하지만 현실에서 그녀는 그저 헐렁한 교복이 불만인 인기 없는 소녀일 뿐이다. 그녀는 얼굴도 예쁘고 공부도 잘하는, 심지어 교복까지도 몸에 딱 맞게 입는 세련된 서울 전학생 ‘수민’과 친구가 되고 초라해진 자신을 느끼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수민을 보기 위해 교실로 몰려든 남학생들 틈에서 우연히 ‘철수’와 마주치게 된다. 하늘을 나는 것이 꿈인 철수는 학교 옥상에서 비행실험을 하다 추락하는 사고를 겪게 되고 이랑은 이런 엉뚱한 철수에게 관심을 가지게 된다. 라디오를 고치기 위해 전파상을 찾은 이랑은 삼촌 대신 수리를 맡고 있는 철수와 다시 만나게 되고 둘은 급격히 친한 사이가 된다. 자신의 발명품으로 가득한 아지트를 공개하고, 라디오를 가져다 주기 위해 직접 집까지 찾아오는 철수에게 두근거리는 감정을 가지게 된 이랑은 생전 처음 느껴보는 설레임에 복잡하기만 하다.
하지만, 우연히 수민과 함께 있는 자리에서 철수를 보게 되고, 수민 앞에서 몹시 긴장하는 철수를 보고 이랑은 ‘나는 그저 친구일 뿐이구나’라고 생각하고 알 수 없는 슬픔을 느끼게 되는데….
“해외 관계자들의 호평, 부산 국제영화제 최고의 화제작 “
“11년간의 애정, 10만장의 집념, 연필로 그린 손 맛나는 애니”
“순수했던 마음 두근두근 설레임 돋는 첫사랑 로맨스”
사람은 누구나 첫사랑에 설레어 하고, 가슴 아파하고, 아련한 추억으로 묻어두게 마련이다. ‘오겡끼데스카’라는 유행어를 탄생시킨 이와이 수윤지 감독의 <러브레터>, 손예진을 스타덤에 올려놓은 곽재용 감독의 <클래식>, 임수정, 공유 주연의 <김종욱 찾기> 등 열거할 수 없을 만큼 다양한 작품에서 ‘첫사랑’을 소재로 다뤄왔다.
영화 <소중한 날의 꿈>은 모든 것이 순수했던 1960년대 말을 배경으로, 영화 같은 사랑을 꿈꾸는 무사고 평범 소녀 ‘이랑’에게 찾아온 가슴 뛰는 첫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영화 <소중한 날의 꿈>은 나에게 호감이 있는지 없는지 밤새 고민하고, 첫 데이트 전날 입을 옷을고이 챙겨놓고, 보고 싶은 마음에 한밤 시골길도 한달음에 달려오고, ‘나 여자한테 돈 써본 거 처음이다’라며 쑥스러운 고백을 전하는 등 순수했던 첫사랑의 감정을 아기자기한 에피소드로 그려내며 보는 이들에게 ‘그땐 그랬지’라는 향수 가득한 웃음과 공감 어린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 연출: 안재훈, 한혜진
■ 제작:연필로 명상하기
■ 시나리오: 송혜진(<인어공주>. <아내가 결혼했다>. <달콤한 나의 도시> )
■ 목소리 출현: 박신혜, 송창의, 오연서
■ 제작기간: 11년
■ 작화:10만 장
■ 개봉:2011년 6월 16일
★ 신청방법
아래 이메일로 성함, 연락처, 본인포함 관람 인원을 기재해 보내주세요. 단체의 경우 단체명 및 짧게 단체 소개 및 주요 관람자 소개를 기입해주세요. 선정되신 분들에게는 전화, 이메일 또는 문자로 개별 연락 드립니다
– 선정되신 분들은 공연 30분 전까지 본인확인 후 극장앞 안내데스크에서 티켓을 수령한 후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접수메일 : jkh@beautifulfund.org
신청 : 5월 26(목)까지
발표 : 5월 27일(금)
상영일 : 5월 30일(월) 오후 7시 30분 (상영시간 95분)
장소 : 서울아트시네마(종로구 낙원상가 4층)
http://www.cinematheque.seoul.kr/rgboard/addon.php?file=info01.php
※ 휠체어 입장이 불가능하니 신청에 양해부탁드립니다.
★ 문의 : 730-1235 (내선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