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효리의 4만 7천원 

“한 아이 엄마의 4만 7천원이 제게 불씨가 되었듯, 
제 4만 7천원이 누군가의 어깨를 두드리길 바랍니다”

 

이효리님의 자필 편지와 4만7천원

이효리님의 자필 편지와 4만7천원

 

 

아름다운재단 <효리기금> 출연자, 가수 이효리 님이 어느 날 불현듯 편지 한 통을 보내왔습니다.
그 편지에는 <노란봉투 프로젝트>에 본인도 동참한다는 내용의 편지와 4만7천원이 들어 있었습니다.

‘너무 큰 액수라.. 내 일은 아니니까.. 어떻게든 되겠지..’ 라고 모른 척 등 돌리고 있던 우리가 한 아이 엄마의 편지에서 <노란봉투 프로젝트>에 동참하고 있듯 이효리님 역시 “한 아이 엄마의 4만 7천원이 제게 불씨가 되었다” 합니다.

그리고 한 엄마의 편지가 자신의 불씨가 되었듯 “제 4만 7천원이 누군가의 어깨를 두드리길 바란다”고 선한 의도를 밝혀주셨습니다.

<노란봉투 프로젝트>가 널리 알려지고, 더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길 바라는 이효리님의 마음처럼 모른 척 등 돌리고 있는 우리 모두의 어깨를 톡톡 두드리는 계기가 되길 간절히 바람해 봅니다.

안녕하세요. 가수 이효리입니다.

추위와 폭설로 마음까지 꽁꽁 얼 것 같은 요즘 다들 안녕하신지요.
제가 이렇게 펜을 든 이유는 <노란봉투 캠페인>에 동참하고 싶어서입니다.

지난 몇 년간 해고노동자들의 힘겨운 싸움을 지켜보며
마음속으로 잘 해결되길 바랄 뿐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해 마음이 무거웠습니다.
제 뜻과 달리 이렇게 저렇게 해석되어 세간에 오르내리는것이 부담스럽기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한 아이엄마의 편지가 저를 부끄럽게 만들었습니다.

아이의 학원비를 아껴 보낸 4만7천원,
해고 노동자들이 선고받은 손해배상 47억원의 10만분의 1,
이렇게 10만명이 모이면 그들과 그들의 가족을 살릴 수 있지 않겠냐는 그 편지가 
너무나 선하고 순수해서 눈물이 났습니다.

그 편지는 ‘너무나 큰 액수다’, 또는 ‘내 일이 아니니까’, ‘어떻게든 되겠지’,
모른 척 등 돌리던 제 어깨를 톡톡 두드리는 것 같았습니다.


너무나 적은 돈이라 부끄럽지만, 한 아이엄마의 4만7천원이 제게 불씨가 되었듯,
제 4만7천원이 누군가의 어깨를 두드리길 바랍니다.

돈 때문에… 모두가 모른 척 하는 외로움에 삶을 포기하는 분들이 더 이상 없길 바랍니다.

힘 내십시오..

2014.2.14 효리

 

이효리와 같이 10만명 중 1명이 되어 줄 당신<노란봉투 프로젝트> 참여하기

 

소셜펀딩 개미스폰서 <노란봉투 프로젝트> 자세히보기 http://www.socialants.org/

댓글 5

  1. ㅇㅇㅇ

    이효리가 발 담궈서 급싫어짐..

  2. ㅉㅉㅉ

    ■■■■■■■■■■■■■■■■■■■■■■■■■■■■■■■■■■■■■■■■■■■■■■■■■■■■■■■■■■■■■■■■■■■■■■■■■■■■■■■■■■■■■■■■■■■■■■■■■■■■■■■■■■■ 참나 어처구니 없군요… 뭐 하겠다는거 말릴생각은 없지만 불법파업한 대기업노조가 불쌍합니까? 아님 임금한푼 못받은 염전노예가 더 불쌍합니까? 그렇게 인권에 관심있으면 차라리 소외받는 염전노예에 더 신경쓰십시요.

  3. prince13

    효리씨 내 마음을 움직였군요.
    그냥 기부 하려다 오늘 저녁 가족회의를 거친 후 하려구요.
    아이들도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 아이의 미래잖아요.

  4. 명동

    공인으로서 용기내 주셔서 고맙습니다

  5. ㅉㅉㄹ

    노란봉투 광고질 작작해 기사마다 광고질이냐? 이효리 팔아서 얼마 벌어처먹었길레 노란봉투 광고투성이냐?

댓글 정책보기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