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바람이 치던 7월~ 선선해져 오면~ (현실은 비록 무더웠지만)

바로바로 어르신들에게 낙상예방 보조기구를 전달하러 달려~갑니다 :D!

노인 낙상예방 보조기구 지원사업은 노화과정에 따른 균형의 감소, 신경계 기능의 퇴화, 보행능력의 감소 및 근력의 약화로 인해 낙상의 위험이 큰 어르신들에게 낙상예방 보조기구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신체손상에서 사망까지 이를 수 있는 노인낙상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낙상에 대한 불안감을 감소시켜 어르신들이 더 건강히 생활하실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올해는 총 180분의 어르신들께 보행과 주거환경 부문으로 나누어 보조기구를 전달해 드리기로 했는데요,

한 분, 한 분, 직접 방문하여 기구의 사용법을 알려드리고, 어르신들 체형에 맞춰 기구를 조정해 드리고 있답니다.

 

오늘은 서울 강북지역에 출동하는 날! 파트너쉽을 맺어 함께하고 있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선생님과 떨리는 마음으로 어르신을 만나러 갑니다.

 

첫 어르신께서는 보행 보조기구를 신청 하셨는데요, 보행부분은 총 4가지의 물품을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드디어 어르신과의 만남! 

보행보조차를 보자마자 고맙다고 눈물을 흘리시던 어르신과 함께 눈물을 찡하게 흘리고 ㅠㅠ

본연의 프로페셔널을 되찾은 뒤, 어르신 키높이에 맞춰 보행보조차를 조절해 드리고, 사용법을 설명합니다.

 

 

보행보조차 설명에서 가장 중요한건 브레이크 사용법! 걷다가 힘드실 때 앉아서 쉬실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기에 

앉기 전 브레이크를 걸지 않으면 바퀴가 움직여 넘어지실 수 있다는 것을!

반복, 반복, 반복하여 설명드리고, 언제든 다시 문의하실 수 있도록 전화번호를 남겨 놓고 돌아옵니다. 

 

 

검은색의 칙칙한 미끄럼방지 신발은 이제 안녕! 아주 예쁜 주황빛의 성능도 최고! 디자인도 최고?! 인

신발을 전달해 드리니 매우 만족. (심지어 2족, 미끄럼방지 양말은 뽀너쓰!)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눌 때 자연스럽게 앉아 계신 모습이 어찌나 좋던지요,

 

 

매우 즐거우니까, 발을 동동 구르면서, 세번째, 네번째 어르신을 뵙고 다섯번째 어르신께 달려가면. 끝!

 

 

섬세한 높이 조절과 4단 접기가 가능한 지팡이, 고관절 보호대, 작고 가벼운 보행보조차까지 전달해 드리면서

보조기구를 다 섭렵했구나 하는 생각에 빠질때 쯤,

 

주거환경부분 4가지 물품 등장!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 실내변기를 전달해 드리고,

저처럼 힘으로 들면^^; 큰일나기 때문에 바퀴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침대에서 일어나실 때 잡고 일어 서실 수 있도록 실내 손잡이를 놓아드리고, 욕실매트까지 원하는 자리에 배치 완료! 

 

 

모든 보조기구는 2년간 무상 A/S가 진행되며, 이상이 있을경우 언제든 전화만 주시면 달려가 수리 또는 교환을

해드리고 있음을 안내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하루를 마무으리. (피스) 

 

물품만 전달해 드리는 것이 아닌 어르신 환경에 맞춘 설치와 눈높이 설명, 그리고 따뜻한 기부자님들의 마음을 전하고 왔습니다. 😀

아무리 더운 날씨라도 불러만 주신다면 언제든 출동! 곧 또 다녀올께요!

 

아름다운재단 사회적돌봄 지원영역이 바라보는 복지는 ‘사회로 부터 인간다운 삶을 보장받을 권리’ 입니다. 주거권, 건강권, 교육문화권, 생계권을 중심으로 취약계층의 사회적 안전망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빈곤1%기금]은 기본적 삶조차 누릴 수 없는 위기상황에 놓인 이웃에게 물질의 도움을 주는 것 외에 그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경제적 심리적 자활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빈곤이 세대를 잇는 대물림을 막고자 합니다. 

댓글 정책보기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