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변화의시나리오 스폰서 지원사업을 통해 위시에코는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아동 대상 기후위기 만화 콘텐츠를 제작했다. 콘텐츠는 실물 만화책과 유튜브 애니메이션 영상을 제작하여 기후위기에 대한 소식을 전했다.

녹색지구용사들 제작기

처음 변화의시나리오 스폰서 지원사업을 접하였을 때 ‘우리 팀이 꼭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선정이 되어 정말 기뻤습니다. 평소에도 공익 콘텐츠를 SNS에 자유롭게 공유하던 팀이라 지원금을 받아 더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제작하여 배포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가득찼습니다.

위시에코는 크게 두 가지 세부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는 애니메이션과 만화책을 만들었습니다. 예정대로 인연을 맺고 있는 초등학교 교사 세 분, 그리고 한 청소년 센터에 각 50권씩 나누어 배송했습니다. 한 학교는 생태거점학교로 선정된 학교여서 추후 이 만화책 활용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가격 차이가 얼마 나지 않아 예정보다 100부를 더 인쇄하였는데 이 100부는 팀원들의 지인들에게 모두 나눔을 하였습니다. 따라서 성인들에게도 생명다양성에 대해 알릴 수 있었습니다.

제작된 동화책을생태거점학교로 보내기 전

생태교육 유튜브 조회수는 1편은 조회수가 214회, 2편은 조회수가 288회를 기록하며 합산하면 500회가 넘는 숫자를 달성했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램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유가 되는 상황을 보며 sns전파의 힘을 느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광고 캠페인을 활용하여 공유 이벤트를 열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유튜브용 생태교육 애니메이션

두 가지 모두를 다 성공적으로 완료하며 정말 뿌듯했습니다. 도와주신 담당자님께 정말 감사드리고, 쉽지 않은 여정이었에도 불구하고 결국 함께 프로젝트를 끝까지 해낸 팀원들에게 감사합니다.

생물다양성 생태교육 애니메이션

👉1편: [생태교육 애니메이션] 녹색지구용사들(녹지용) Part.1
👉2편: [생태교육 애니메이션] 녹색지구용사들(녹지용) Part.2

글, 사진 | 위시에코

댓글 정책보기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