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름다운재단 사무국에서 새해 인사를 전합니다! 2019년 새해에도 기부자님의 뜻을 모아 ‘세상을 바꾸는 작은변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모든 팀이 분주하답니다. 올해 아름다운재단은 어떤 방향을 준비하고 있을까요? 아름다운재단의 경영, 살림을 관리하는 회계, 조직 관리와 제도 운영, 기부자 소통을 맡은 <경영기획국>의 국장, 팀장들의 다짐과 새해 인사를 여러분께 전해드립니다.

[경영기획국] 아름다운재단의 첫 마음과 정신을 잊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9년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름다운재단 경영기획국은 2019년 한 해 동안 기부자님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소통하는데 힘쓸 예정입니다.

기부자님들과 직접 소통의 끈을 확대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찾아뵙고, 기부자님들께 더욱 투명하고 이해하기 쉬운 재무 정보를 홈페이지에 담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9년은 스무살(2020년에 맞이하는 20주년)을 준비하는 해가 될 예정입니다. 우리 사회의 사각지대와 시민사회를 지원하기 위해 아름다운재단의 첫 마음과 정신을 잊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늘 함께 나눠주시는 아름다운재단의 기부자님들 모두 뜻하시는 바를 이루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경영기획국 김진아 국장

[재무회계팀] 재무보고를 더욱 알기 쉽게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투명한 살림을 위하여

더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재무회계팀은 작년부터 의무화된 공익법인회계기준을 적용하고 준수하면서 올해에는 사업보고 재무보고를 재정비하려고 합니다.

기존에는 재무보고와 사업보고가 다소 전문적인 용어와 구조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새해에는 기부자님들이 이전보다 더 알기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개편할 예정입니다.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소중한 기부금을 아름다운재단이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를 더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재무회계팀 서지만 팀장

[인재개발팀] 사무국 간사들에게 디딤돌이 되는 환경과 제도를 만들겠습니다!

아름다운재단 구성원에게 필요한 디딤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름다운재단의 인사, 행정, 총무 업무를 맡은 ‘인사행정팀’이 2019년에는 ‘인재개발팀’으로 새롭게 출발합니다. 기존 업무 외에도 업무환경을 스마트하게 개선하기 위한 IT인프라 구축 관련 업무를 아우르는 팀이 되었습니다.

올해 인재개발팀은 아름다운재단 구성원들이 더욱 행복하게 일에 몰입할 수 있도록 온-오프 업무환경 개선, 구성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시행 등 다양한 과업에 도전합니다. 구성원 모두에게 걸림돌이 아닌 디딤돌이 되는 환경과 제도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름다운재단의 지속가능성은 기부자님의 신뢰와 사무국 간사들의 열정으로부터 시작되는 만큼, 기부자님들께서 재단을 한결같이 믿을 수 있도록 사무국 간사들도 더욱 노력하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름다운재단의 모든 기부자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와 사랑을 전합니다.

– 인재개발팀 박초롱 팀장

[기부자소통팀] 기부자님과 즐겁게 만나는 세상을 바꾸는 작은모임에서 만나요!

기부자님들을 자주 만날 수 있도록 초대하겠습니다. 아름다운재단에 놀러오세요!

아름다운재단의 기부자 바라기! 기부자소통팀입니다. 지난해 기부자님들께서 전해준 인사와 당부를 기억하며 새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나눔’이라는 같은 방향을 바라보는 기부자님들과 함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자리들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부자님들을 더 자주 만날 수 있도록 초대하겠습니다.

한겨울을 뚫고 찾아오는 따뜻한 봄 같은, 아름다운재단 기부자님들의 2019년! 행복한 날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 기부자소통팀 두은정 팀장

 

<사무국>에서 보내는 인사 더보기 

▶ 2019년 ‘변화사업국’에서 보내는 인사
▶ 2019년 ‘나눔사업국’에서 보내는 인사

댓글 정책보기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