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칠줄 모르는 비로 온 몸이 추욱 늘어져 활력을 찾지 못했던 목요일 오후, 전화가 울립니다.
조금은 잠긴 목소리로 받았는데, 수화기 너머에서는 한껏 들뜬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혜경 간사님! 인세기부자님이 재단을 방문 하셨으니 본관으로 어서 건너오세요.”
그 상기된 목소리와 함께 저의 정신도 다시 재정비(?^^;) 됩니다.
거기에다가 인세기부자님께서 직접 재단으로 오셨다니~! 어찌 아니 반가울 수가 있겠습니까.

명함과 다이어리를 챙겨 부리나케 달려갔더니
핑크색 커버의 따끈따끈한 책과 함께 인자한 미소의 기부자님께서 기다리고 계십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하승수 변호사님! ^-^

<우중충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밝은 미소 지어주신 기부자님! 덕분에 제 마음까지 맑아졌습니다. ^-^>

 
 
‘청소년을 위한’ 책이니만큼 이번 <세계인권사> (출판:두리미디어)의 인세는 미래세대를 위해 기부를 약속하셨습니다.
저는 어제 막 받아들었던 터라 조금 밖에 읽지 못했지만 온라인상의 서평을 보니 어서 끝까지 다 읽고 싶은 욕심이 마구 듭니다.
이 책 한권을 다 읽으면 왠지 저의 정신세계도 한뼘 성장할거라는 기대감이 드는거 아니겠어요.
다음은 서평을 맛깔나게 올려주신 분들을 소개 해 드립니다.

책리뷰) 청소년을 위한 세계인권사 – 하승수 : 우리 인권의 총집합! (YES24 ‘청아’님)
책리뷰) 청소년들에게 인권을 가르쳐야 할 이유를 배웠습니다 (YES24 ‘미라남편’님)

세계인권사를 통해 세계사를 다시 한 번 조망할 수 있으니 참 좋습니다.
거기다가 일상 생활에서 빈번하게 일어났을지도 모를, 몰라서 그냥 넘어갔을지도 모를 인권 유린을 이제는 내 목소리 내어가며 나의 인권은 물론이고 내 이웃들의 인권까지 지켜갈 수 있는 사람이 되면 얼마나 좋을까요? ‘아는만큼 보인다’니 이 책을 항상 지니고 인권에 대해서 더 탐구한다면 더 나은 미래를 그려나가는데 훌륭한 안내자 역할을 해줄 것 같은 좋은 예감이 듭니다.

인권학습과 동시에 하승수 작가님의 인세기부를 통해 간접 기부도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을 위한 <세계인권사>’를 강추합니다.

학부모라면 ‘인권’이 마냥 어렵게만 느껴질 내 자녀를 위해 한 권 구입하여 온 가족의 한뼘 성장을 가져오는!
학생이라면 내가 모은 용돈으로 이 책을 구입해서 내 또래 어려운 친구들에게 힘도 되고, 인권도 공부해 보는!
일반인이라면 다시 학창시절로 돌아가 세계사를 다른 각도로 접해 보는 신선함과 함께 인권의 역사도 짚어보는!

 즐겁고 뿌듯한 독서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인세기부 소식은 앞으로도 쭈~욱 이어질 수 있게 열심히, 신나게 뛰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기부자님 소개>
하승수 기부자님은 현재 투명사회를 위한 정보공개센터 소장, 풀뿌리자치연구소 이음 운영위원,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펭귄날다(www.ivoice.or.kr)의 운영자, 그리고 변호사로 우리사회를 한 층 더 아름답게 만들어 나가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계십니다.

 

 
댓글 정책보기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