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과 아름인의 즐거운 만남, 뷰티풀데이! 그 두번째 만남 이야기

 

[뷰티플데이] 재단과 아름인의 즐거운 만남, 그 두 번째 이야기


아름인? 아름다운재단 기부자를 부르는 말입니다.5월 29일 목요일 저녁, 30여 명의 아름인님들과 함께한 가운데 진행된 만남에서는 판화가, 농부, 나눔을 실천하는 기부자로서 이철수님의 삶과 나눔에 대한 철학을 엿볼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함께하진 못한 다른 아름인님들! 이철수님이 나누어주신 나눔이야기와 함께한 다른 아름인님들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세요.


“이철수와 아름다운 일상읽기” 지난 7년간 정기기부, 재능기부 등으로 다양한 기부에 참여한 판화가 이철수님이 생각하는 나눔은 ‘전염병 같은 것’ “이 세상 속에 있는 우리는 참 작잖아요. 나눔이라는 것도 그 작은 세상에서 이뤄지는 일이고. 하지만 저는 그 작은 나눔이 목숨을 져버릴 사람, 상처받은 사람들에게 큰 힘으로 작동하게 될 거라고 믿어요. 우리가 뿌려놓은 나눔의 씨앗이 누군가에게는 생명을 지탱하게 하는 힘이 될 거라는 거예요.”



저에게도 무명시절이 있었습니다. 제대로 된 수입이 없어 하루 먹을 걸 걱정해야 할 때도 있었구요. 그때마다 보이지 않게 도움을 준 분이 계셨는데, 바로 이현주 목사님이십니다. 목사로, 지금은 글쟁이로 살아가고 있는 이현주 목사님은 저의 작업실에 들러 종종 돈 봉투를 놓아주곤 하셨지요. 그리곤 돈을 갚을 때는 다른 곳에 갚으라는 이야기를 남기셨죠. 이현주 목사님이 저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을 준 스승이라면, 권정생 선생님은 나눔의 모델이 되어 준 분입니다. 무명시절부터 잘 알고 지내던 권정생 선생님께서 단 한 번도 사치하는 일을 본 적이 없었어요. 그런데 선생님이 돌아가실 때 북한 아이들을 위해 쓰라며 유산 남긴 금액이 10억이나 됐었어요. 이현주 목사와 권정생 선생 두 분을 생각하면 제가 허튼 짓을 못해요. 이 분들께 배운 것은 나눔은 마치 전염병 같은 것이 내가 받은 것을 옆으로 전달하는 것이라는 것입니다.나눔을 실천하면 그것이 언젠가는 상처받은 사람들에게 위로가 될 것입니다. 돌고 돌다보면 세상이 모두 이어져 있고 그것을 생각하면, 자신이 나눈 나눔이 누구에게는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예요. “내가 한 번 웃어준 것 때문에, 어깨에 손 한 번 올려준 것 때문에 힘을 내는 사람들이 있다는 걸 생각하면 나누지 않을 수가 없죠. 나눔이란 어쩌면 살아가면서 실천해야 할 당연한 과제일 것입니다”


함께한 아름인님들의 한마디!

서은* 아름인님“아름다운재단에 기부 시작하고 이 모임을 통해 남같지 않은 친근함이 생겨버렸네요. 다음에는 좀 더 허물없이 놀러가는 마음으로 바라볼 수 있을 듯합니다.”

정동* 아름인님“지난 목요일 모임은 참 좋았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이었지만 제가 좋아하는 작가분의 말씀을 들을 수 있어서 더욱 기뻤습니다. 함께한 분들도 참 순수한 마음으로 보인 분들 같아요. 이철수님의 편안한 말씀과 좋은 사람들과 함께한 모임 고맙습니다.”

소문* 아름인님“아름다운사람들과 작은 인연을 갖게 되어 참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더 많은 모임 엿보기 click!

댓글 정책보기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