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재단 ‘변화의시나리오 프로젝트 지원사업’은 공익활동을 하고자 하는 시민모임, 풀뿌리단체, 시민사회단체를 지원합니다. 특히 성패를 넘어 시범적이고 도전적인 프로젝트를 지원함으로써 공익활동의 다양성 확대를 꾀합니다. ‘2022 변화의시나리오 프로젝트 지원사업’ 을 소개 합니다.

2022 변화의시나리오 프로젝트 선정단체인 생명평화아시아는 ‘푸른별 구하기 프로젝트: 기후위기를 노래하라’를  진행중입니다. 

새파란 하늘, 깨끗한 공기, 부드러운 흙내음과 차갑고 투명한 물. 200년 전까지는 아주 당연했을 것들이, 지금은 굳이 찾으러 다녀야 하는 세상이 되었어요. 우리가 편의를 누리는 만큼, 자연은 더 망가지고 있죠. 기후위기가 손 쓸 수 없을 지경으로 치닫고 있다고 해요. 지구상에서 인간이 멸종하게 될 날이 머지 않았다는 거죠.

그래서, 다 같이 손 놓고 있을 건가요? ‘뭐라도 해보자’는 마음에 기후위기를 노래하는 곡들을 세상에 내놓기로 했어요. 뮤지션 ‘고니밴드’, ‘오늘하루’, ‘동이혼’, ‘아프리카’가 뜻을 모아 곡을 쓰고 노래를 불렀어요. 기후위기가 심각한 바로 오늘, 무기력하게 앉아있는 대신 뜨거운 태양 아래 따뜻한 바람을 맞으며 현실로 닥친 기후위기를 노래해보는 건 어떨까요? 다 같이 불러서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우리 푸른별 지구를 구하는 방법을 찾아봐요.

​공연 사전 예약하기👍 https://event-us.kr/44057

​1. 고니밴드 – 지켜줄게 바다야
너와 나 그 사이의 존재에 대한 끝없는 물음을 노래하는 ‘고니밴드’의 보컬리스트 ‘고니’가 작사, 작곡한 노래입니다. 쓰레기로 뒤덮인 바다를 보며 과거의 우리를 반성하고 바다를 지켜주겠다고 다짐하는 노래로, 포근한 멜로디가 아픈 바다를 감싸안아주는 것 같은 느낌을 자아냅니다. 감미로운 음색 뒤에 ‘Single-use think twice’라는 가사가 비수처럼 날아와 꽂히네요.



2. 오늘하루 – 푸른별 이야기
기타와 목소리만으로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는 노래를 부르는 어쿠스틱 듀오 ‘오늘하루’가 들려주는 푸른별 지구 이야기 입니다. 지구의 역사가 오래된 만큼 지구를 거쳐간 수많은 생명체들을 기억하고, 현재를 살고 있는 동물, 풀, 새, 사람들 모두 오랫동안 공존하여 아름다운 우리 푸른별이 지켜지길 바라는 소망이 담긴 노랫말이 특히 아름다운 곡이에요.

​3. 동이혼 – 잊혀진 대답
​우리들의 옛 선조 동이족의 열정적인 끼와 재능을 이어받았다는 여성 하드락 밴드 ‘동이혼’이 써내려간 노래입니다. 강렬하고 직설적인 가사를 쓰기보다는, 지구를 의인화해 ‘우리가 지구 입장에서 노래해보면 어떨까’ 해서 탄생한 곡이라고 합니다. 지구가 보내는 아픔의 신호, 지구에 새겨진 상처들을 지금까지 인간들이 무시해왔던 것 아닐까요? 자신의 이익에 눈이 먼 사람들에게, 지구가 ‘나 아프다’고 얘기하는 목소리를 담았습니다.



4. 고니, 김민지, 세나, 오늘하루 – 너와 나의 별(Imagine for Everyone)
​어릴 적 모두 ‘슈퍼맨’이 되는 상상을 해봤겠죠? 이젠 우리가 정말 ‘모두를 위해, 지구를 위해’ 슈퍼맨이 되어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푸른별 구하기 프로젝트 <기후위기를 노래하라> 콘서트에 참여하는 뮤지션들인 고니밴드의 보컬 ‘고니’, ‘오늘하루’, 밴드 동이혼의 보컬 ‘세나’, 밴드 아프리카의 객원 보컬 ‘김민지’가 함께 부른 단체곡입니다. 흥겨운 밴드 사운드를 기본으로, 밝고 신나는 멜로디가 귀에 맴돌아요. 마치 애니메이션 주제가 같은 분위기를 뿜어내 따라 부르기도 아주 좋구요. 이 곡이 널리 퍼져서 우리 모두의 별을 지켜낼 수 있길 바라요.

 

푸른별 구하기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방법

‘푸른별 구하기 프로젝트 <기후위기를 노래하라>’ 콘서트는 6월 5일 일요일 낮 2시 대구 228기념중앙공원(대구 중구 동성로2길 80/공평동) 야외 무대에서 펼쳐집니다. 에어쇼파, 피크닉 존 등이 마련된 소규모 락페스티벌이라 생각하시고 참석해 즐겨주세요! 아, 방구석 콘서트 참여도 가능합니다. 생명평화아시아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ecopeacea)에서 콘서트를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푸른별 구하기 콘서트 동참과 홍보, 기후위기 캠페인 확대를 위한 프로젝트에도 마음을 함께 해주실 수 있습니다! (https://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83585)

​글, 사진/ 생명평화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