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변화의물꼬 지원사업에 관심있는 분들, 그리고 변화의물꼬가 궁금한 분들을 위해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해봤어요. 그럼 2023 변화의물꼬 묻고 답하기, 따라가 볼까요? 

Q1. 누가 지원할 수 있어요? 

개인 또는 2-3인으로 구성된 팀이 지원할 수 있어요. 변화의물꼬는 새로운 활동 주체를 발굴하고자 기존 공익활동 경험이 없는 사람부터 이미 공익활동 경험이 있지만 새로운 활동과 역할을 시도해보고자 하는 분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직장인도 되나요? 네! 가능합니다.

Q2. 기존 단체로 신청할 수 있나요? 

신청자의 소속이 모두 동일할 경우(즉, 같은 단체에서 신청할 경우) 지원자격에서 벗어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심사기준인 ‘새로운 주체 발굴’에서 낮은 점수를 받아 선정이 어려울 수 있어요. 
단체 활동으로 신청하고자 희망한다면, 아름다운재단의 2023 변화의시나리오 프로젝트 지원사업을 참고해주세요. 

Q3. 1단계 물꼬트기로 기존에 진행 중인 프로젝트 ‘활동’을 할 수 있나요?

1단계 물꼬트기는 주제에 대한 탐색을 위한 단계로 ‘대화와 만남을 통한 주제 탐색’에 집중합니다.
따라서 이미 가지고 있는 활동을 지속해 나가는 활동은 1단계 물꼬트기 목적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Q4. 2단계 연결하기만 따로 지원할 수 있나요? 

참가자분들과 주제 탐색부터 구체적 활동까지 차근차근 함께 해 나가기 위해 1단계 물꼬트기, 그리고 2단계 연결하기로 단계별 구성을 했습니다.
때문에 2단계 연결하기는 1단계 물꼬트기에 참여하신 분들에 한해 지원 가능합니다. 

Q5. 1단계 물꼬트기는 꼭 같은 지역에 있는 사람만 만나야 하나요? 

아닙니다. 주제와 관련해 만나고 싶은 사람이라면 지역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만나 대화할 수 있어요. 

Q6. 지원금의 일부를 인건비로 사용해도 되나요? 

1단계 물꼬트기는 200만원을 활동비로 지급합니다. 활동비는 물꼬트기에 필요한 다과비, 사례비, 인건비 등 자유로운 항목에 사용할 수 있어요.
활동비 중, 인건비 사용 비율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1단계 물꼬트기에는 별도의 활동비 증빙은 없습니다.)

아직 궁금한 게 더 있다고요? 걱정마세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2023변화의물꼬’에서 질문주시면, 담당자가 답변해드립니다. 

🚩오픈채팅방링크 : https://bit.ly/변화의물꼬2023

🚩더 읽어보기 : 2023 변화의물꼬가 돌아옵니다

🚩2023 변화의물꼬 지원사업 신청하기

 

댓글 정책보기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