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꿀 때 꼭 필요한 재료는?

후후의 2살 생일을 축하해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해요. 축하와 함께 후후레터에 소중한 의견들도 많이 보내주셨는데요! 그 중 하나가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다는 것이었어요. 안 그래도 변화의 동체시력 테스트를 만들며 변화를 누구보다 기다려왔을 사람들이 떠올랐거든요. 바로 자신의 것을 나눈 시민들입니다.

 

세상을 바꾸는 방법엔 여러가지가 있지만 한 가지 공통점이 있어요. 자신이 가진 것을 써야 한다는 거예요. 다만 시간도, 돈도, 에너지도 한정된 자원이기에 내어줄 때는 결심과 용기가 필요합니다. 듀이의 경우 공익단체 3곳에 기부를 하고 있는데요. 세상이 바뀌는 데는 시간이 걸리기에 기부의 효능을 바로 체감하긴 어렵지만, 해가 거듭될수록 쌓이는 변화의 기록을 보며 스스로를 칭찬해주고 있답니다. 

 

오늘 후후레터는 나눔으로 세상을 바꾸는 사람을 만나봤어요. 후후가 만나고 싶었던 이 사람, 누구인지 지금 공개할게요!  

더위에 지쳤던 후후, 이 사람을 만나고 행복이 가득합니다. 걸어서 번 돈을 모두 기부하고 있는 뚜벅기부, 이재찬 님입니다. 2021년 시작한 도보 배달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데요. 2023년 5월 12일 기준 총 747.7km을 걸어 570만 원을 벌었고, 25개 단체에 모두 기부했습니다.

 

재찬 님이 운영 중인 ‘뚜벅기부’ 인스타그램 피드를 훑어보면 실제로 대단하다는 말밖에 나오지 않아요. 매월 배달한 거리과 수입, 기부내역과 이유까지 상세히 적어두었거든요. 최근에는 안전한 배달 문화를 만들기 위해 자체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했어요. 다이어트를 위해 시작한 도보배달이 기부의 통로가 되기까지, 또 공익활동의 동기가 되기까지 어떤 일이 있었던 걸까요? 세상의 변화에 진심인 재찬 님을 만나 들어봤습니다.

  

재찬 님의 뚜벅기부처럼 자신만의 방법으로 세상을 바꾸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요! 후후레터가 찬찬히 살펴봤습니다.

 


계단을 부수기 위해 시간을 내어 모이는 시민들

비영리단체 계단뿌셔클럽은 시민들과 함께 건물과 점포를 돌며 계단·엘리베이터 유무, 휠체어 접근성을 조사해 기록하고 있어요. 많은 시민들이 꾸준히 참여해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른둥이를 위해 15년 간 이어온 가족기금

꾸준히 기부할 수 있는 방식 중 하나인 가족기금은 가족들과 함께 기부할 곳과 액수를 정해 기부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아이의 태명을 담은 가족기금으로 15년 간 이른둥이를 위한 변화를 만들어온 방송인 최은경 님의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한 모발 기부

소아암 어린이들은 항암치료로 인한 탈모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용 부담 때문에 가발을 구입하는 것도 쉽지 않은데요. 그래서 가발 제작에 도움이 되는 모발 기부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요. 


유기동물 1마리를 직접 응원하는 결연기부

유기동물의 경우 가족을 만나기까지 오랜기간 돌봄이 필요합니다. 치료부터 입양을 위한 훈련까지 많은 비용이 들기도 하고요. 그래서 유기동물 1마리를 지정해 직접 응원할 수 있는 결연기부가 활발히 운영되고 있어요. 결연자들이 동물들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간도 있답니다.

나누는 마음이 있어 후후는 무더운 오늘도 힘을 낼 수 있었어요. 6월에는 좀 더 나은 세상에서 만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그럼 다음 후후레터에서 만나요!

아름다운재단
news@beautifulfund.org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19길 6 02-766-1004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