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름다운재단 변화사업팀입니다.

아름다운재단이 생각하는 사회참여란 ‘시민이 사회 구성원 모두에게 물질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두루 보탬이 되도록 스스로 하는 일 즉, 공공의 이익을 위한 시민의 자발적 활동’이라 정의합니다. 공공의 이익을 위한 시민의 자발적 활동, 사회참여는 개인의 삶과 공동체의 질을 높이고 사회 구성원 간 신뢰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하여 아름다운재단은 1%나눔을 실천하는 기부자님들과 함께 <사회참여와 통합사회 영역기금>을 조성하고, 이 기금을 기반으로 시민의 사회참여 활동을 지원하여 함께 사는 사회로 한 걸음 나아가려 합니다. 

변화의 시나리오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변화의시나리오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은 2012년을 시작으로 매년 4월 공모를 통해 1개 단위를 선정하여 최대 3년간 2억 원을 지원합니다. 올 해로 6차 선정에 들어가는 본 사업은 지역과 사회 각 분야에 발생하는 이슈에 대응하고, 대안을 만들기 위한 공익단체를 설립하고자 하는 개인 또는 그룹을 선정하여, 단체 설립과 초기 활동을 돕습니다. 변화의 시나리오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을 통해 건강한 단체로 성장해서, 장기적으로 해당 분야에서 긍정적인 시민사회 역동을 만들어 내길 희망합니다.

2017 변화의시나리오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은 시민참여를 단체활동의 토대로 삼고, 공정한 사회를 위한 국제연대운동, 지역시민자치운동, 소수자운동, 문화운동, 환경운동, 대안운동 등의 공익적 의미와 가치를 활동 내용으로 삼는 개인 또는 그룹을 지원 대상으로 합니다. 물론,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단체 설립과 활동 계획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단체 설립과 활동을 추진할 인적 자원을 확보하고, 온라인 공간을 포함하여 물리적 공간을 만들어 활동하고자 하는 개인과 그룹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단체(임의단체 포함)를 설립 또는 주무 관청에 등록하였거나, 다른 기관의 인큐베이팅 사업주체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변화의 시나리오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지금 신청하세요!

본 사업은 2017년 4월 6일부터 5월 18일까지 신청 접수 가능하며, 신청서 접수는 온라인 & 우편 모두 제출하셔야 합니다. 지원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지원신청 공지문을 참고해 주세요!

[공지문 바로가기] 2017 변화의시나리오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신규 지원 공모

아름다운재단은 시민사회에 활기를 불어 넣을 여러분과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지역사회 각 분야에서 발생하는 이슈에 대응하고, 대안을 만들기 위해 단체 설립을 준비하고 있는 개인 또는 그룹이라면 <2017 변화의시나리오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을 주목해 주세요 🙂

댓글 정책보기

댓글 쓰기